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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복지상담 예약사이트 개설 운영

  • 작성자
    정보통신과
    작성일
    2012년 7월 6일
    조회수
    1153
  • 담당부서
    정보통신과
    전화번호
    810-7072
  • 첨부파일

 연수구가 이달부터 ‘희망복지 상담예약제’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희망복지 상담 예약제’란 초기 상담 및 정보 제공 관련 상담 외에 창구 근무자가 아닌 개별업무 담당자와 직접 상담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시간을 예약하는 제도이다.


 복지상담은 일반 민원상담에 비해 대상자에 대한 사전정보 확인과 분석 등이 필요하므로, ‘희망복지 상담예약제’를 이용하면 사전 예약을 통해 내실 있는 상담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사전에 시간을 정하여 상담할 경우 상담자가 업무 여건과 상황을 고려,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할 수 있으므로 외적 여건의 영향을 최소화한 집중적인 상담 제공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구는 ‘희망복지 상담 예약제’ 코너를 구 홈페이지에 개설,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복지와 관련된 상담을 예약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나아가 취약계층의 복지 접근성을 향상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용 방법은 구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한 후 거주지 동에 상담예약을 신청하면 연락처로 상담예약 완료를 알려주고 희망하는 예약일에 동 복지 담당자와 관련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희망복지 상담예약제는 올해 1월 복지전달체계 개편에 따라 구의 희망복지지원팀이 새로 구성되고 사회복지직 공무원이 확충된 데 이어,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한 동 주민센터 기능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된다고 할 수 있다.


 즉, 현재 시행되고 있는 129 콜센터가 전화를 통해 구 담당자와 상담이 이뤄지는 반면, 희망복지 상담예약제는 인터넷 예약을 통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 담당자와 주로 대면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복지전달체계의 체감도를 높이고 동 주민센터의 종합 복지기능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제공 : 주민생활지원과 복지기획팀 ☎ 810-7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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