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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민원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계획 수립 및 1/4분기 조사 결과

  • 작성자
    민원행정팀
    작성일
    2008년 4월 17일
    조회수
    2753
  • 담당부서
    민원지적과
    전화번호
    810-7972
  • 첨부파일
§ 2008. 민원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계획 수립 및 1/4분기 조사 결과 §
 
연수구(구청장 남무교)에서는 민원담당공무원이 민원처리 과정
에서 제공한 서비스 수준을 고객인 민원인을 통하여 측정하여
개선요인을 도출함으로서 고객이 만족하고 원하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08. 민원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연4회 실시키로 하였다.
 
이에 1/4분기 조사를 2008. 3.26부터 4. 4일까지 유기한 민원은
전화로, 즉결민원은 출구에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조사
항목 전체적으로 전년도보다 2.3% 향상된 90.3%가 민원행정
서비스에 만족하는 수준이었으며, 세부항목으로는 담당공무원의
적극적 청취태도와 친절한 정도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나,
민원안내정보 얻기 쉬운 정도와 민원내용 및 처리와 관련
쉽게 설명하는 정도에서 다소 낮은 만족도를 보여 민원안내에
대한 관심과 민원 문의시 전문용어가 아닌 알기 쉬운 용어를
사용하고 이해여부를 재차 확인하는 자세를 갖도록 전부서에
시달하였다.
 
기타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조치부서별로 검토하여 개선토록
하였으며, 향후 친절·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 실천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에 지속적으로 노력 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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